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라포르시안] 키메디, ‘아이들 의료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2.08.12 조회수 96
사업구분 캠페인 사업명 아이들 의료지원

[22.08.11]

 


 

의료학술 포털 키메디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하는 ‘2022년 아이들 의료지원 사업’의 대상자 선정을 완료하고 1인당 최대 500만 원의 의료비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키메디는 선정 완료 후에도 의료비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지속적으로 도울 상시 모집 채널을 열어 둘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아이들 의료지원 사업은 경제적인 이유로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의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만 24세 이하)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약 한 달에 걸쳐 지원자를 모집했다.


전국에서 접수된 지원자 가운데 대상 아동의 가정환경(가족 구성원, 소득수준, 주거형태, 가계부채 등)과 


의료 상황(의료적 시급성, 필요성, 효과성 등)을 따져 2~23세 사이 소아청소년 10명을 최종 대상자로 선정했다.


평가를 위해 양신승 충남의대 재활의학과 교수와 홍지연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교수가 평가위원으로 위촉돼 의료부분 심사를 담당했다.


 

최종 지원 대상자들은 장애 및 질병에 따라 재활치료·언어치료·음악치료·수술 등 치료를 위해 필요한 직·간접적인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금액은 대상자들의 필요 치료 항목에 따라 최대 500만 원이 지급돼 당장의 경제적 고민을 덜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