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헤럴드경제] KB국민카드,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 대상 디지털 교육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2.08.10 조회수 110

[22.08.08]

 

 

 

KB국민카드가 농산어촌 지역 소재 초등학생 대상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을 마무리했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은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이론 및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농산어촌 28개교 550여명의 초등학생에게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을 진행해 왔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은 ‘KB Pay(KB페이)’ 등 오픈뱅킹 서비스, 챗봇 서비스 큐디, 핀테크 기업의 이해 등 금융 연계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며 디지털 문해 교육을 지원했다.

 

디지털 전문강사로 경력단절 여성이 참여해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에도 기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가치관 실현을 목표로 그룹 차원에서 미래 세대 육성 사업에 온 힘을 쏟고 있다”며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도 그 노력의 일환으로, 학교에서 교육하기 힘든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교육을 통해 농산어촌 청소년들이 우수한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