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동아일보] 메르세데스-벤츠, 비대면 교육 콘텐츠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12.22 조회수 65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20.12.22]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14년부터 독일 다임러 본사의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를 국내 사회 복지기관 및 학교에서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해 왔다. 

 

체험형 교육 키트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교통규칙과 문화에 대해 배우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현재까지 2만여 명의 아동이 교통안전 교육을 수료했다.

 

 

집에서 놀이하며 배우는 ‘모바일키즈’ 교통안전 교육 보드게임 선보여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교육이 축소된 상황에 맞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비대면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모바일키즈 플레이더세이프티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오픈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P&P(Print&Play) 교육 컨텐츠를 개발했다.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아이들의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교육자료는 ‘모키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컬러링’과 ’모빌리티의 과거, 현재, 미래 미니 스토리북’으로, 

 

5∼12세 어린이들이 놀이를 하며 쉽고 재미있게 교통안전 정보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달에는 ‘플레이더세이프티’라는 타이틀로 재미있는 게임과 역할 놀이를 하며 

 

교통안전 습관을 체득할 수 있는 홈 보드게임 ’모키의 안전한 하교길’과 ‘모키의 안전한 하루’를 선보였다.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평소 마주할 수 있는 교통안전 수칙과 표지판, 다양한 교통안전 상황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홈 보드게임은 모바일키즈 교육을 수료한 사회복지기관 및 초등학교 등 전국 다양한 기관에 총 6000여개가 무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