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디지털투데이] 기부하는 달리기 ‘기브앤 레이스’, 올해는 비대면으로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07.06 조회수 51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20.07.04]

 

 

 

벤츠코리아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함께하는 기부문화확산 캠페인 ‘기브앤 레이스(GIVE 'N RACE)’가 7월 25일 0시부터 26일 24시까지 48시간 동안 열린다.

 

참가비 전액이 기부되는 ‘아름다운 달리기’ 기브앤 레이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주어진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며 휴대전화 GPS 앱을 통해 ‘가상 레이스’를 펼치는 것.

 

대회에 앞서 7월 6~20일 기브앤 레이스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을 하고 스트라바(Strava) 앱을 설치한 뒤 택배로 기념품 패키지를 수령하면 레이스 준비 완료다. 

 

스트라바는 스마트폰 내장 GPS를 이용해 사용자의 활동을 기록, 분석, 공유할 수 있는 앱. 

 

대회 참가자의 스트라바 설치 및 가입은 선택사항이지만 사전 프로그램과 이벤트 시상 혜택을 받고 싶다면 필수다.

 

대회 참가비 5만원을 내고 받는 기념품 패키지에는 티셔츠, 더플 백, 마스크, 메달, 스티커가 포함된다. 

 

후원사로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동참했다.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 전액은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