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뷰어스] 한국얀센, 아이들과미래재단에 2천만원 기부 ‘걷고 자전거 타서 금액 적립’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07.03 조회수 60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폴얀센장학기금

[20.07.03]

 

 

코로나19 감염증 공포로 사회는 무기력해지고 있다. 치료제나 백신을 만들어내는 데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제약사들도 개발엔 쉽사리 성공하지 못 하는 모습이다. 

 

대신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공헌활동을 이어가는 분위기다.

 

한국얀센은 임직원들이 지난 5월26일부터 약 4주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걷기와 자전거 타기 행사에 참여하고, 

 

그 거리만큼의 매칭 기부금 2천만원을 적립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창립 37주년을 맞아 진행한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 19 확산으로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몸과 마음이 지친 임직원들을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들이 재택근무 기간 동안 건강을 스스로 유지하도록 돕고 안전하게 일터로의 복귀를 준비하며, 동시에 코로나19로 더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돕자는 취지다. 

 

이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직원들이 안전하게 기부챌린지에 동참하도록 걷기와 자전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했다. 

 

실내 운동시설 대신 야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채 거리를 측정하도록 했다. 이번 기부챌린지 '팀얀센'에는 총 157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매칭 기부금 2천만원을 적립했다.

 

적립금은 지체 및 뇌병변 장애 등 보행 장애가 있는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의 휠체어 소모품 교체 및 수리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은 성인보다 상대적으로 휠체어 변경 시기가 빠르고, 성장 속도에 맞게 제때 휠체어를 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