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스포츠서울] 신한금융희망재단,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3차년도 참가기관 모집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04.07 조회수 138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20.04.07]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오는 20일까지 전국 기초 지자체(시ㆍ군ㆍ구) 를 대상으로 ‘신한 꿈도담터’ 3차년도 참가기관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꿈도담터’ 구축 사업은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들의 방과 후 돌봄활동을 지원하고, 육아부담 경감과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함께 ‘신한 꿈도담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2018년 1월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서대문구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시ㆍ군ㆍ구에 총 76개소의 ‘신한꿈도담터’ 개소를 완료했다.

 

올해는 신한 꿈도담터 사업의 3년차로 지자체와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휴일 및 야간 돌봄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기존보다 금융교육 회차를 늘리는 등 

보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다양한 구직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 꿈도담터’ 참가기관 모집은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진행되며, 접근성이 높고 안전한 유휴공간을 보유한 지자체이면 지역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 꿈도담터 참가기관 선정시 공간 리모델링 및 기자재 구입 비용과 교육 프로그램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