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스포츠투데이] 롯데컬처웍스, 무비하와이 첫 번째 여행 성료 "추억의 명작 돌아보기"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01.15 조회수 67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20.01.13]

롯데컬처웍스의 추억의 영화 세계로 떠나는 여행, 무비하와이(Movie Howhy)의 첫 번째 여행이 성황리에 마쳤다.  


10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개최된 ‘무비하와이’는 최근 20년간 개봉한 영화 중 명작으로 꼽히는 작품을 매달 한 편씩 상영하고, 

영화 제작에 참여한 주인공들을 초청해 영화가 어떻게(HOW), 그리고 왜(WHY) 제작됐는지에 대해 관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GV(관객과의 대화) 프로그램이다. 


‘무비하와이-첫 번째 여행’은 ‘시대를 앞서간 명작’이라 불리는 영화 ‘지구를 지켜라!’ 상영으로 시작됐다. 

종영 후에는 ‘지구를 지켜라’의 장준환 감독과 백윤식 배우가 GV 자리에 참석해, 제작 당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 및 관객들과 함께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에게는 무비하와이의 ‘여행’ 콘셉트에 걸맞는 한정판 굿즈들이 제공됐다. 

영화 속 주인공 ‘병구’(신하균)가 착용하고 나오는 헬멧 모양의 뱃지를 비롯해, 보딩패스 모양의 티켓, 무비하와이 전용 여권 등 보기만 해도 여행 느낌이 물씬 나는 굿즈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더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